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노인 건강나눔 지노박 콘서트 개최한 명지병원

안청장 2016. 2. 26. 10:17

 

명지병원, 노인 건강나눔콘서트 개최

25, ‘관절 100세 인생이라고 전해라주제

 

김형수 서남의대 명지병원장의 인사말

서남의대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지난 25일 오후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윤진식)과 함께 건강나눔콘서트 관절 100세 인생이라고 전해라를 개최했다.

 

재즈피아니스트 지노박​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즈피아니스트 지노박의 사회로 진행된 건강나눔콘서트는 1부 건강강좌와 2부 토크콘서트, 3부 만찬 등의 순서로 꾸며졌다.

 

정태융 명지병원 비뇨기과 교수- 노년의 건강한 성생활​

1부 건강강좌에서는 김형수 명지병원장(정형외과)노년기 관절건강을 비롯하여 이비인후과 심대보 교수의 난청과 이명관리’, 예술치유센터 이소영 센터장(융합의학과 교수)뇌 건강을 위한 실버예술 치료’, 비뇨기과 정태융 교수의 노년기의 성생활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소영 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장 - 뇌건강을 위한 실버 예술치료​

이어 2부는 대한노인회와 노인의료나눔재단 홍보대사인 지노박의 토크콘서트로 이어졌는데, 지노박은 ZINO &THE GOOD FRIENDS 대표로 국내외 정상급 연예인과 소아암 어린이 돕기, 교도소 위문 공연, 미주 지역 공연 등 500회 이상의 콘서트 및 자선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형수 명지병원 정형외과 교수의 - 관절 건강​

서남의대 명지병원과 노인의료나눔재단은 이에 앞서 지난 12일 저소득층 노인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 상호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퇴행성관절염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거나, 경제적 이유로 관절 수술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치료 및 수술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심대보 명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의 난청 강좌​

또 건강 예방 교육 및 진료상담 프로그램 공동추진, 병원 내에서 대한노인회 수술비 지원사업 홍보 및 안내, 저소득층 노인 지원을 위한 기부 캠페인 천사운동 적극 동참, 의료나눔 사회공헌 사업(의료나눔콘서트 등)을 공동 추진한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대한노인회 #노인의료나눔재단 #지노박 #건강나눔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