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2016 서남의대 전체 교수 동계워크숍 명지병원에서 개최

안청장 2016. 2. 15. 13:18

 

2016 서남의대 전체 교수 동계워크숍 개최

13~14일 명지병원 대강당, 교육 및 인증평가 주제

 

13~14일 양일간 서남의대 명지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동계 전체교수 워크숍

 

서남대학교(총장 김경안) 의과대학 전체 교수 동계 워크숍이 지난 213일부터 2일간 김경안 총장과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김세철 의무부총장, 김형수 명지병원장을 비롯하여 교수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남의대 명지병원에서 개최됐다.

 

김경안 서남대 총장 인사말

2016학년도 1학기 개강을 앞두고 의과대학 학생 및 보건의료계열 학생들의 수준 높은 교육과 효율적인 평가 등을 주제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의 추세를 주제로 한 한양의대 박훈기 교수의 강의로 학생 교육주제의 첫날 일정이 시작됐다. 이어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의 학생들은 이런 강의를 원한다와 서남의대 학생상담실장 배활립 교수(정신건강의학과)학생들의 강의 피드백등의 발표로 진행됐다.

또 조별 분임토의와 김주학 교육과정개발위원장의 미래의 서남의대 교과과정’, 문현종 의학부장의 서남의대 졸업역량 지도교수 체크리스트등의 소개도 있었다.

 

김세철 서남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인사말​

의과대학 인증평가주제의 2일 차 일정은 문현종 인증자체평가연구위원장의 인증평가에 대한 소개에 이어 경희의대 홍승재 교수의 인증평가와 교과과정’, 서울의대 김붕년 교수의 학생지도 및 상담’, 안창혁 임상의학과장의 ‘20161학기 학사일정등의 소개로 진행됐다.

 

한편 서남의대는 학생들은 지난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명지병원에서의 임상 교육을 받고 있다.

 

#서남대학교 #서남의대 #서남의대 명지병원 #교수워크숍 #김경안 총장 #김세철 의무부총장 #이왕준이사장 #김형수 명지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