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 체결

안청장 2016. 7. 28. 08:31

 

명지병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 체결

27, 아동 청소년 의료 및 복지 증진 사회공헌 협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과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

 

 

서남의대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지난 2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지역사회 내 아동 청소년들의 의료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전 명지병원 C 4층 회의실에서 가진 사회복지와 보건의료 연계를 위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아동 청소년의 의료서비스 확대와 복지증진 및 홍보활동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 사회 내에서 발생하는 아동 청소년들의 의료 및 복지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연구활동을 비롯한 통합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명지병원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적극 발굴하고, 아동복지 연구사업 및 지원사업 기획과 실행에 나서며, 사업 진행에 필요한 기금 마련을 위한 공동 캠페인 및 모금 사업도 펼치기로 했다.

 

특히 명지병원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산하 아동복지연구소가 빈곤 아동에 대한 복지와 정신과적 접근을 통한 공동연구를 수행하여 빈곤 아동에게 필요한 정신적 지지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서기로 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는 오는 8 1일부터 3일간 명지병원 로비에서 재단의 환아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후원자를 모집하는 '환아 지원 캠페인- 하루'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 설립 이후 국내외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빈곤 아동 지원, 의료비 지원, 보육지원, 문화예술 및 교육 지원, 해외지원, 긴급구호 등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서남의대 #명지병원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김형수 #사회복지 #의료지원 #의료비지원 #긴급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