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 제3회 HT포럼 개최

안청장 2011. 11. 8. 14:44

 

명지병원, 제3회 HT포럼 개최(11/14)
14일, PHR(Personal Health Record) 주제
이효정기자 hyo87@medipana.com 2011-11-08 10:22

 

관동의대 명지병원은 오는 14일, 오후 2시30분 고양시 화정동에 위치한 명지병원 신관7층 대강당에서 제3회 HT(Health Technology)포럼을 개최한다.
 
'Healthcare와 PHR(Personal Health Record)'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HT포럼은 가천의대 이영호 교수가 '암환자와 PHR, 새로운 환자관리 패러다임', 서울대 김주한 교수가 'Health Avatar CCR', 예스헬스 양광모 대표가 '미디어와 PHR'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할 예정이다.
 
또 2부에서는 오도훈 방사선종양학과장의 진행으로 연자들이 참여하는 토론의 장이 마련돼 'Healthcare와 PHR'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경 연구부원장은 "디지털병원과 만성질환관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 PHR에 대한 정의와 접근방법에 대해 매우 중요한 논의들이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의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환자를 돌보는데 필요한 패러다임과 환자 중심의 PHR 서비스 개발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한편 명지병원은 우수 연구인력 육성과 연구 인프라 지원, 효율적인 산학협력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최고수준의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중심병원추진단을 발족하고 정기적인 세미나를 갖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의견 달기
메디파나뉴스 이효정기자 (hyo87@medipana.com) 의 다른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