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동대 명지병원, 어린이 대상 인체체험교실 운영
경기 고양, 파주 지역 유치원생 대상 4~11월 중 실시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경기 고양, 병원장 김재욱)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우리 몸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의사와 함께 알아보고 병원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인체체험교실’ 프로그램이 4월 2일부터 시작돼 오는 11월말까지 운영한다.
경기 고양, 파주 지역 소재 100여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어린이 8천여 명이 참가하게 되는 명지병원 인체체험교실에서는 실제 우리 몸과 똑같은 구조로 만들어진 인체모형을 가지고 의사가 직접 몸 각 기관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 평소 어린이들이 우리 몸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도 함께 풀어주는 시간도 갖는다. 또 친구의 가슴에 청진기를 직접 대 보는 청진기 실습 시간도 함께 마련되며, 손 씻기 등 위생관리 교육영화 관람, 이 닦는 요령 교육 및 실습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 어린이에게는 치아의 건강상태를 점검해주는 무료 치아검진의 혜택도 제공한다.
병원 견학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인체체험교실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외래 진료실과 심장병센터, 진단검사의학과 등 병원의 진료실과 첨단 시설 등을 돌아보며 인체체험교실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진료현장에서 확인 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병원을 배경으로 한 기념촬영과 함께 방문 기념품도 제공하는 어린이 인체체험교실은 해당 지역에 위치한 어린이 집 및 유치원 등의 교육시설 단위로만 단체 참가가 가능하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고양, 파주 지역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인체체험교실을 운영 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현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031)810-5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