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 ‘우리아이 키 키우기’ 건강강좌

안청장 2008. 11. 12. 15:08

관동대 명지병원, 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  ‘우리아이 키 키우기’ 주제
11월 27일(목) 오전 10시30분, 대강당

 

 

 

 

 

일반인을 위한 유익하고 실속 있는 건강강좌를 마련하고 있는 명지병원은 오는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신관 7층 대강당에서 소아청소년과 주관으로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들’(이현희 교수),  ‘우리아이 키 키우기’(유황재 교수) 등 2가지 주제로 제12회 주민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소아청소년과 이현희 교수는 “일년 내내 기침을 계속하거나 콧물을 흘린다던지, 이 같은 증상이 조금 좋아지다가도 또다시 나빠지고 하면, 이미 감기는 아니고 그로 인한 합병증이 생겼다거나, 감기가 아닌 다른 병”이라며 예를 들어 “기관지 천식, 세기관지염,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 부비동염 등이 흔히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질환들”이라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특히 호흡기에 좋지 않은 환경이 되는 겨울철에는 전염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황재 교수는 “키가 큰 아이로 자라주기를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의 소망이기에 많은 부모들이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지만 정작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다”며 “아이들의 키를 남들보다 2~3배 이상 키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인 노력을 기울이는게 중요하다” 말했다. 유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키를 키우기 위한 올바른 방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를 갖길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건강강좌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무료주차.

문의 : 소아청소년과 031)810-7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