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그곳에서 찾아가는 삶의 행복

연천뉴스

연천역 전곡역 광장 '길 위의 예술' 펼칠 버스커를 찾습니다 - 연천뉴스

안청장 2025. 4. 10. 14:46

https://www.yeo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87

 

'길 위의 예술' 펼칠 버스커를 찾습니다 - 연천뉴스

연천군이 연천역과 전곡역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술가들을 모집한다.지역 예술 단체를 지원하고 군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하는 ‘길

www.yeoncheonnews.com

 

'길 위의 예술' 펼칠 버스커를 찾습니다

연천역·전곡역 광장 버스킹 공연팀 모집
지역 문화 활성화 및 군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음악·극·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 참여 기대

소꼽친구의 연천역 버스킹/연천뉴스

연천군이 연천역과 전곡역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술가들을 모집한다.

지역 예술 단체를 지원하고 군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하는 ‘길 위의 예술, 광장에서 피어나다’ 사업에 참여할 끼와 열정을 가진 버스커들을 상시 모집한다.

연천역과 전곡역 광장을 무대로, 대중음악, 전통음악, 클래식, 연극, 무용 등 거리 공연이 가능한 모든 분야의 예술가(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모두 20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인데, 선정된 버스커들에게는 개인 40만 원, 단체 60만 원의 공연비가 지급된다(교통비 포함, 세금 공제 후 지급).

공연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40분 내외의 공연 시간을 갖게 된다. 다만, 공연에 필요한 개인 악기, MR 등 음향 장비는 공연자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

버스킹 참여 분야/연천군

연천군은 공연의 적합성, 대중성 및 전문성, 공연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공연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야외에서 독립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고, 최근 3년간 3회 이상 공연 참여 경험이 있는 예술가를 우대한다. 선정 결과는 월별로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버스킹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많은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이메일로만 받는다. 이메일 접수(sso1226@korea.kr).

#연천군 #버스킹 #길위의예술 #연천역 #전곡역 #문화향유 #지역예술활성화 #버스커 #연천뉴스 #연천역광장

연천뉴스

https://www.yeoncheonnews.com

 

연천뉴스

경기도, 연천 지역신문, 연천뉴스, 경기북부소식, 축제, 명소, DMZ

www.yeonche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