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삼락이야기

자랑스런 전북인상 - 김덕룡, 이왕준, 김홍규 3명 선정

안청장 2022. 2. 11. 13:19

10일 서울 더케이 호텔, 전북 출향 인사 ‘고향발전 기원’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윤석열 대선 후보 참석 눈길
김덕룡 전 국회의원 등 3명, 자랑스런 전북인 상 시상

2021년 한 해 전라북도인의 자긍심을 드높인 자랑스런 전북인 상 수상자로 김덕룡 전 국회의원(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공공부문·익산)과 김홍규 ㈜아신 회장(산업부문·김제),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사회부문·전주) 등 3명이 선정됐다.

2022년 재경 전북도민 신년 인사회가 지난 10일 오후 3시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전·현직 국회의원 및 경제인, 문화예술인 등 200여 명의 출향 인사들은 전북도의 비전을 함께 하며 고향 발전을 위한 화합과 단결을 다짐했다.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과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참석, 주목을 받았다.

김홍국 재경 도민회장은 “전북은 탄소·수소산업 등 융복합 미래 신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농생명 산업 등의 분야에서 발전을 향한 발돋움을 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경제 회복, 고향 발전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지혜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신원식 정무부지사가 대독한 축사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의 추진 등 희망의 기운이 도정 전반에 나타나고 있다”며 전북이 갖고 있는 신성장 산업의 미래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정치권의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행사는 재경 도민회 산하 새만금 특위의 새만금 개발 구상안 보고에 이어 제17회 자랑스런 전북인 상 시상, 장학증서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한 해 전북인의 자긍심을 드높인 김덕룡 전 국회의원(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이사장·공공부문·익산)과 김홍규 ㈜아신 회장(산업부문·김제),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사회부문·전주)에 자랑스런 전북인 상이 전달됐다.

행사에는 이연택 재경 도민회 명예회장과 이강국 전 헌법재판소장, 조남조 전 전북도지사, 신상훈 전 신한은행장, 정석현 수산중공업 회장, 조시영 대창 회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또 김원기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성주·안호영·이원택·김수흥·안규백·홍영표·진선미·박용진·임오경 의원, 국민의힘 이용호·정운천·조수진 의원 등 전북 출신 정치인도 자리를 함께했다.

또한 전북일보사 윤석정 대표이사 사장, 백성일 부사장, 위병기 편집국장, 장길영 서울본부장, 송방섭 국장 등도 참석했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되면서 2년 만에 열린 올 행사는 참석 인원 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됐다.

#전북도민회, #자랑스런전북인, #이왕준, #명지병원, #김덕룡, #김홍규, #윤석열, #이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