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 안성열 교수, 장기기증 생명나눔 공로상 수상

안청장 2021. 12. 8. 15:13

명지병원 안성열 교수, 장기기증 생명나눔 공로상 수상

8, 장기기증 활성화로 생명 나눔 문화 확산 기여 공로

 

생명나눔 공로상 시상식(사진 좌측이 안성열 교수, 우측이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한양대학교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 신경외과 안성열 교수가 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 생명나눔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문인성 원장이 명지병원을 방문, 안성열 교수에게 직접 수여한 이 상은 장기기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료진을 격려하고 생명나눔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안성열 교수는 장기기증 활성화위원으로 활동하며 기증활성화를 위해 의료진 협업 및 조율, 뇌사추정자 발굴 및 보호자 기증면담 연계를 통해 생명나눔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성열 교수는 뇌사자와 유족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장기와 조직 기증을 통해 기증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더 많은 생명을 잇는 아름다운 일이라며 장기이식 대기자의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기증자 수를 늘리기 위해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난 2004년 장기이식 의료기관으로 지정받아 각종 장기이식 수술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이식 환자를 위한 병동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자관리 업무 협약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장기 및 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기기증, #조직기증, #생명나눔공로상,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명지병원, #안성열, #신경외과, #장기이식센터, #간이식, #신장이식, #심장이식

https://youtu.be/2vLblWjr9Q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