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제1회 명지병원 치매극복 페스티벌 개막

안청장 2016. 9. 20. 10:15

 

제1회 명지병원 치매극복 페스티벌 개막식

2016. 9. 19(월) 14:00

명지병원 1층 로비 상상스테이지

   

■ 개막 테이프 컷팅

 

 

■ 인사말1 - 김형수 병원장

 

 

■ 인사말 2 - 김우정 경기도광역치매센터장

명지병원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의 센터장인 정신건강의학과 김우정 교수의 인사말.​

 

 

 

■ 치매극복대상 시상1- 백세총명학교

 -  지난해 국제병원연맹에서 ‘사회공헌부문’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 9월 8일 베트남에서 개최된 아시아병원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부문상’을 수상한 ‘백세총명학교’에 대한 ‘아시아병원경영대상’ 전달식입니다. 김형수 병원장이 이소영 백세총명학교 교장에게 ‘아시아병원경영대상’ 트로피 전달.

 

■ 치매극복대상 시상 2 - 치매극복 모범상

- 치매극복 모범상 시상입니다.

치매극복 모범상은 치매 극복을 위해 인지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치매극복을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하신 환우분과 또 치매환자를 정성껏 돌보며 치매극복에 모범을 보인 가족에게 격려와 응원의 의미에서 드리는 상입니다.

<상장>

치매극복 모범상

위 가족은 긍정적 사고와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인지기능 유지 및 향상을 위한 교육에 성실히 임하였을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온 가족이 힘을 합하여 노력하는 모습이 타의 모범이 되므로 이 상을 드립니다.

2016년 9월 19일

 

 

 

■ 제2부 힐링콘서트

뇌건강인지클리닉 팀

 

 

■ 제2부 힐링콘서트 - 이희문 컴퍼니

 

 

 

 

 

 

 

 

 

 

 

 

 

  <제1회 명지병원 치매극복 페스티벌  소개>

- 이번 주 수요일, 9월 21일은 세계치매극복의 날입니다.

치매는 치료하는 것보다는 극복한다는 표현이 더 맞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명지병원에서는 이번주간을 치매극복주간으로 정하고 오늘부터 23일까지 5일간 ‘제1회 명지병원 치매극복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치매극복 페스티벌은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치매극복대상 시상식과 힐링콘서트 등이 개최됩니다.

 

그리고 내일 20일은 명지병원이 수탁운영하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치매극복 응원 콘서트 및 치매극복대상 시상식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영화배우 겸 소리꾼 오정해씨를 비롯하여 ’만남‘의 인기가수 노사연씨의 공연등 많은 분들의 공연도 마련돼 있습니다.

 

21일 수요일에는 1층 로비에서 치매예방 로봇 '실봇'이 등장하여 치매 환우들을 케어하는 모습을 시연하게 됩니다. 또 인지훈련체험과 덕양구보건소의 치매 선별검사 및 치매사업 소개, 뇌건강을 위한 예술치유 체험프로그램 등도 마련됩니다.

 

4일째인 22일 목요일에는 치매가족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백세총명지도자 양성 아카데미'가 진행됩니다.

 

마지막날인 23일에는 지난해 국제병원연맹 세계총회에 이어 금년 아시아병원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백세총명학교의 작품 전시회가 마련된다. 또 이날 오후 3시에는 치매극복페스티벌 특별 초청 강연으로 최근 97세에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책을 펴내 발매 2주만에 1만5,000부가 팔린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 김형석 교수를 초청, “100년을 살아보니”라는 주제의 특강을 마련합니다.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