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서남의대 명지병원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안청장 2015. 9. 1. 10:41

 

 

서남의대 명지병원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 수준 신뢰인정받아

 

서남의대 명지병원 전경

서남의대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안전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지난 6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인증 현장 평가를 실시한 서남의대 명지병원 평가결과, 그 우수성을 인정하고 8월말 최근 제2주기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인증서인증패를 수여했다. 인증기간은 201583일부터 201982일까지 4년이다.

 

서남의대 명지병원은 지난 2011년도 1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에 이어 한층 강화된 2주기 의료기관인증 조사에서도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안전수준의 신뢰성을 인정받아 '재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의료기관인증제는 정부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 위탁하여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평가하여 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인정하는 제도다. 특히 2주기 인증조사는 지난 1주기 인증보다 국제적 수준에 맞춘 한 층 강화된 기준을 통해 병원 안전시스템 전반을 조사하며,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 및 직원의 안전과 관련한 인증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서남의대 명지병원은 지난 6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인증조사에서 기본가치체계(안전보장활동, 지속적인 질 향상) 환자진료체계(환자진료·수술·마취진정관리, 의약품 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지원체계(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등) 성과관리체계 등 91개 기준 531개 조사항목에 대해 조사받았다.

 

김형수 병원장은 그동안 시설 및 의료진의 수준 향상과 함께 환자제일주의미션 실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에 대해 공식적인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공인받은 우수한 의료시스템은 진료뿐만 아니라 서남의대생 임상교육에서도 한 층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할 자격을 갖추었다는 것도 입증된 셈이라고 밝혔다.

 

#서남의대 명지병원 #의료기관인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김형수 #의학교육 #명지병원 #서남대학교 #서남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