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그곳에서 찾아가는 삶의 행복

연천뉴스

연천군, 한탄강 주상절리길 '리본 달기' 행사 개최 - 연천뉴스

안청장 2025. 4. 23. 23:51

https://www.yeo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90

 

연천군, 한탄강 주상절리길 '리본 달기' 행사 개최 - 연천뉴스

연천군이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탐방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한탄강 주상절리길 리본 달기 행사'를 개최한다.군은 오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www.yeoncheonnews.com

 

연천군, 한탄강 주상절리길 '리본 달기' 행사 개최

4월 26일부터 지질공원 해설사 참여, 탐방로 안내 리본 설치

14개 코스, 빼어난 강과 주상절리 경관 자랑… 지질 교육 명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재지정 기념, 탐방객 편의 증진 기대

연천군이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탐방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한탄강 주상절리길 리본 달기 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오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지질공원 해설사들과 함께 한탄강 주상절리길 14개 코스에 안내 리본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연천군 5개 코스, 포천시 7개 코스, 철원군 2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강과 웅장한 주상절리 협곡을 따라 걸으며 수려한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많은 트레킹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다.

이번 리본 달기 행사는 탐방객들이 길을 잃지 않고 안전하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해설사들이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탐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재인폭포, 아우라지 베개용암, 백의리층, 전곡리 유적, 비둘기낭 폭포, 고석정 등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주요 지질 명소들을 연결하고 있어, 자연 학습과 지질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 가치가 높다.

한편,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은 20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최초 지정된 이후, 2024년 재지정에 성공하며 국내 최초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질공원으로서 그 지질학적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상절리길 관련 자세한 정보는 연천군(031-839-2277), 포천시(031-538-3030), 철원군(033-450-553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연천군 #한탄강주상절리길 #리본달기행사 #한탄강세계지질공원 #지질공원해설사 #트레킹 #주상절리 #재인폭포 #아우라지베개용암 #지질교육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연천뉴스

연천뉴스

https://www.yeoncheonnews.com

 

연천뉴스

경기도, 연천 지역신문, 연천뉴스, 경기북부소식, 축제, 명소, DMZ

www.yeonche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