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그곳에서 찾아가는 삶의 행복

연천뉴스

[칭찬합니다] 연천군과 독서경영대학 - 연천뉴스

안청장 2025. 4. 6. 23:49

https://www.yeo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6

 

[칭찬합니다] 연천군과 독서경영대학 - 연천뉴스

'연천군'과 '독서경영대학'을 칭찬합니다.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군 복무 중인 병사이며, 독서경영대학 프로그램의 7기이자, 처음으로 부사관 뿐만 아니라 모든 군

www.yeoncheonnews.com

 

[칭찬합니다] 연천군과 독서경영대학

 

"굳어 가는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해주네요"
- 대한민국 군인 홍OO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독서경영신문

 

'연천군'과 '독서경영대학'을 칭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군 복무 중인 병사이며, 독서경영대학 프로그램의 7기이자, 처음으로 부사관 뿐만 아니라 모든 군 장병이 참여할 수 있게 된 기수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부사관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지만, 올해부터 일반 장병들에게도 개방되면서 저 역시 뜻깊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군 생활을 하면서 어느 순간 머리가 굳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생각의 폭이 좁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운 좋게도 독서경영대학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고, 그 순간부터 제 머릿속은 다시 말랑말랑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들은 강의들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었고, 생각하는 힘을 되찾게 해주었습니다. 강의 내용도 유익했지만, 강의 장소까지 가는 과정 자체가 리프레시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치 한 발짝 물러서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느낌이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이 가능했던 것은 연천군의 후원과 지원 덕분입니다. 만약 연천군이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하지 않았다면, 저는 이런 값진 기회를 누릴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군 생활 속에서도 성장을 멈추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준 연천군,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이 계속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 소중한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군인 홍OO

〔본 칭찬의 글은 연천군 홈페이지에 올린 현역 군인의 글을 옮겼습니다〕

연천뉴스

https://www.yeoncheonnews.com

 

연천뉴스

경기도, 연천 지역신문, 연천뉴스, 경기북부소식, 축제, 명소, DMZ

www.yeonche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