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에서 장기이식 ‘생명 나눔 응원 캠페인’

안청장 2021. 11. 3. 10:27

명지병원에서 생명 나눔 응원 캠페인

KODA, ‘뇌사자 관리 및 장기이식 활성화 기여감사 표현

좌측부터 김진구 병원장 ,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 김상준 명지병원 장기이식센터장 , 장기이식코디네이터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이 코로나19 가운데서도 뇌사자 관리와 장기이식에 노력해 온 명지병원 교직원들을 응원하는 생명 나눔 응원 캠페인을 펼쳤다.

 

KODA 문인성 원장과 장기 기증 코디네이터들은 지난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30분까지 명지병원 T 앞 공원에 커피 트럭을 배치하고 명지병원 교직원들에게 무료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응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과 홍보를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증문화를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애써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장기기증 활성화 캠페인 sns 이벤트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 김상준 명지병원 장기이식센터장, 김진구 병원장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코로나19 가운데서도 장기 조직 기증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더 많은 생명을 잇기 위해 최선을 다한 명지병원을 응원하러 왔다올 한 해 동안 어느 병원보다 높은 뇌사자 관리 및 장기이식 성장률을 기록한 것에 대해 특별히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진구 명지병원장은 뇌사추정자 발굴 스크리닝 및 장기이식 대상자와 기증자 연결 등에 애써 준 직원들 덕분에 본원의 장기기증 및 이식수술 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앞으로도 체계적인 장기이식 시스템 운영을 통해 이식 대기자들에게 소중한 생명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지병원은 지난 2004년 장기이식 의료기관으로 지정받아 각종 장기이식 수술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이식 환자를 위한 병동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뇌사자관리 업무 협약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 협약(전 한국인체조직기증원)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장기 및 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슬기로운기증생활 #KODA #명지병원 #생명나눔응원캠페인 #커피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장기이식센터 #장기기증 #인체조직기증 #감사하는생활 #생명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