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출범식 가져

안청장 2018. 10. 1. 09:36


명지병원,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출범식 가져

28, 명실상부한 대학병원으로 더 큰 걸음 내딛어

 

명지병원의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출범 축하 케이크 커팅식(좌측부터 명지병원 김형수 병원장, 김세철 의료원장, 이왕준 이사장,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 이광현 병원장, 최호순 의대학장)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이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출범식을 갖고 더 큰 걸음을 내딛었다.

 

명지병원은 지난 28일 오후 5시 명지병원 대강당에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과 이광현 한양대학교병원장, 최호순 의과대학장 및 보직교수,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과 김세철 의료원장, 김형수 명지병원장, 김용호 제천명지병원장을 비롯한 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학교 교육협력 명지병원 출범식을 가졌다.

 



한양대학교와 명지병원은 지난 814일 의과대학 학생 임상교육과 공동임상, 연구 및 학술 교류 협력, 명지병원 의료진의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임용 등을 골자로 하는 교육협력병원 협약식을 체결한데 이어 이 날 공식적인 출범 기념식을 가진 것이다.


이 날 출범식에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학병원의 위상을 가지고 있던 명지병원이 이제 한양대학교와 함께 더 큰 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환자제일주의 미션 구현을 비롯하여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연구 업적, 메이요 클리닉과의 협업을 포함한 글로벌한 네트워크 등의 장점이 한양대학교의 새로운 도약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은 실질적 의과대학 교육을 담당해 온 대학병원의 경험을 통해 한 층 더 성숙된 임상교육과 공동연구를 실현하기 위해 진력을 다할 것이라며 명지병원의 혁신적이며 글로벌한 역량이 한양대학교 발전에 큰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교류와 협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 앞서 명지병원 의료진에 대한 한양대학교 임상교원 임용장과 명지병원 임상교수 임명장 수여식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