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여러분의기억력은 안녕하십니까? 명지병원 백세총명 가족교실

안청장 2016. 3. 9. 08:58

 

여러분의 기억력은 안녕하십니까?’

치매예방 및 극복 위한 백세총명 가족교실

11, 치매 어르신 및 가족 대상 특강 및 체험 교실 마련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뒤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의 심리상태와 그에 따른 대처방법,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돌봄 원칙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서남의대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는 매일 매일의 일상생활에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치매 극복방법의 실제를 알려주는 제1회 치매 예방 및 극복을 위한 가족 교육 백세총명 가족교실을 오는 11일에 개최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명지병원 대강당에서 마련되는 백세총명가족교실은 제1부 가족과 함께 듣는 치매특강은 치매진료센터장 한현정 교수(신경과)여러분의 기억력은 안녕하십니까?’,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장 김우정 교수(정신건강의학과)기억력이 나빠져서 우울하시다고요?’, 백세총명학교장 이소영 교수(예술치유센터장)하루 3분 노래로 기억력 UP', 재활의학과장 김용균 교수의 기억력을 올려주는 운동 꿀팁등이다.

 

예술치유센터에서 진행하는 2부는 경도인지장애 또는 치매를 진단받은 환우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음악치료, 미술치료, 동작치료, 인지치료 체험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백세총명 가족교실은 경도인지장애, 초기 인지기능장애 환자 및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31)810-5764, 6141

#경도인지장애 #치매 #백세총명학교 #명지병원 #백세총명 가족교실 #예술치료 #이소영 #한현정 #김우정 #김용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