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제2회 국제헬스케어컨퍼런스 개최

안청장 2013. 11. 22. 09:01

2회 국제헬스케어컨퍼런스 개최

16일 삼성동 섬유센터, ‘mHealth IT 융합주제

 

미래 의료 트랜드를 모바일 헬스의 관점에서 전망해보는 2013 국제헬스케어컨퍼런스(INTERNATIONAL HEALTHCARE CONFERENCE)가 오는 1116일 오후 130분부터 세계적인 석학들이 초청된 가운데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명지병원(병원장 김세철)지난해 '병원 혁신과 Healthcare - 디자인을 만나다'를 주제로 개최된데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국제컨퍼런스의 주제는 mHealth IT 융합이다.

 

컨퍼런스는 의료시스템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 버지니아공대 문성기 교수가 ‘mHealth 시대의 EMREHR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로 문을 연다.

또 삼성서울병원 유전체연구소장인 박웅양 교수가 개인별 유전체 정보를 활용한 암 맞춤의료', 정지훈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장 겸 KAIST문화기술대학원 겸임교수가 미래의학의 트랜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명재 KAIST문화기술대학원 I.M.Lab 엔지니어가 ‘HeartiSense:새로운 프로젝터/모바일 기반 CPR교육시스템’, 삼성서울병원 이병기 교수가 모바일 PHR을 이용한 진료정보교류 체계’, 황인정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 책임연구원이 명지병원 의료IT융합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명지병원 이왕준 이사장은 향후 미래 의료 트렌드 관점에서 봤을 때 모바일 헬스는 언제 어디서나 질병 예방 및 진단, 건강관리를 하기위한 통합적인 개념이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이를 위한 플랫폼과 센서, 서비스 측면의 최신 지견들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 신청(http://www.docdocdoc.co.kr/events/2013mhi/) 혹은 현장 등록하면 된다.

 

문의 : 명지병원 IT융합연구소 031)810-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