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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덕현 연천군수, 민원담당자와 '경청의 연천씨' 간담회 - 연천뉴스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19일, 본청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민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경청의 연천씨'를 주제로 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김 군수는 이번 간담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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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덕현 연천군수, 민원담당자와 '경청의 연천씨' 간담회
본청 민원실 직원 대상 오찬 겸해 현장 고충청취 및 제도개선 약속
"민심 얻는 핵심은 경청과 공감"… 행정 감동으로 이어져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 및 근무 여건 개선 등 실질적 지원책 추진 예정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19일, 본청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민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경청의 연천씨'를 주제로 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김 군수는 이번 간담회에서 민원 최일선에서 군민을 응대하며 고충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격하는 한편, 민원 서비스의 본질인 '경청'과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민원인이 말하는 것을 끝까지 들어주고, 이해하려는 태도 하나만으로도 갈등의 상당 부분은 줄일 수 있다”며, “여러분이 매일 마주하는 군민 한 분 한 분이 바로 연천군의 주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가 경청의 자세를 잃지 않을 때 행정도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감정 노동의 고충도 허심탄회하게 나누었다. 김덕현 군수는 이를 일일이 청취하고, 개선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제도적 검토를 약속하며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또한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과 민원 편의 향상 방안도 주요 논의 주제로 다루어졌다. 김덕현 군수는 “민원 창구의 물리적·심리적 안전 확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직원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어야 군민도 신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민원 공무원들의 심리적 안전망과 근무 여건 개선, 맞춤형 친절 교육 확대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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