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그곳에서 찾아가는 삶의 행복

연천뉴스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가린다…제57회 한우경진대회 개최 - 연천뉴스

안청장 2025. 5. 20. 17:01

https://www.yeo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20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가린다…제57회 한우경진대회 개최 - 연천뉴스

경기도가 도내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57회 경기도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6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이번

www.yeoncheonnews.com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가린다…제57회 한우경진대회 개최

 
9월 파주 임진각서 개최, 6월 3일까지 출품 신청 접수

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우 등 5개 부문 90두 참여 예정
농가 심사 참여로 우량축 선발 능력 향상 기대

한우경진대회/경기도

경기도가 도내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57회 경기도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6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개최되며, ▲암송아지 ▲미경산우 ▲번식암소 1부 ▲번식암소 2부 ▲번식암소 3부 총 5개 부문에 걸쳐 90두의 한우가 출품될 예정이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된다. 암송아지와 미경산우 부문은 6월 9일부터 20일까지 농장별 방문 심사를 통해 예선 순위가 결정된다. 번식암소 부문은 예선을 거쳐 각 부문별 4마리씩 총 12두가 본선에 진출, 9월 20일부터 이틀간 대회 현장에서 비교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특히 올해는 본선 심사에 농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심사위원 평가와 비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우량축 선발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 수상한 한우 중 최고 품질의 한우 1두를 선정해 대상의 영예를 안길 계획이다.

출품을 희망하는 농가는 6월 3일까지 각 지역 축협이나 시군 축산 부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출품축은 친자 확인 및 질병 검사 등을 거쳐 예선 심사를 받게 된다.

경기도 축산정책과 신종광 과장은 “경기도 한우경진대회는 단순한 품평회를 넘어 도내 한우산업의 질적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1966년부터 시작된 경기도 한우경진대회는 도내 축산 농가의 사기 진작과 한우 개량 성과를 공유하는 전통 있는 행사이다. 대회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참가 문의는 각 시군 축산 부서 또는 지역 축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한우경진대회 #한우 #축산업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우량축선발 #연천군 #연천뉴스

연천뉴스

https://www.yeoncheonnews.com

 

연천뉴스

경기도, 연천 지역신문, 연천뉴스, 경기북부소식, 축제, 명소, DMZ

www.yeonche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