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그곳에서 찾아가는 삶의 행복

연천뉴스

가평군 농산물, 미국 시장을 향해 첫 발을 내딛다 - 연천뉴스

안청장 2025. 5. 14. 08:39

https://www.yeoncheo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70

 

가평군 농산물, 미국 시장을 향해 첫 발을 내딛다 - 연천뉴스

청정 자연을 품은 가평군의 농산물이 경기도주식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경기도주식회사는 2025년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인 ‘

www.yeoncheonnews.com

 

가평군 농산물, 미국 시장을 향해 첫 발을 내딛다

청정 가평 농산물의 힘, 미국인의 식탁으로

경기도주식회사, 수출 지원으로 지역 농가에 활력 불어넣어
효도특급, 따뜻한 마음 담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가평군 농산물 미국 수출 선적식/경기도

 

청정 자연을 품은 가평군의 농산물이 경기도주식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025년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인 ‘수출 매칭 지원사업’을 통해 가평군 농산물의 미국 수출을 성사시켰다.

지난 13일 가평군청에서 열린 ‘가평군 농산물 미국 수출 선적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재준 대표이사와 서태원 가평군수가 참석하여 뜻깊은 순간을 함께 했다.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되는 가평군의 대표 농산물은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된 친환경 쌀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건목이버섯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단순한 수출 매칭 지원뿐만 아니라, 수출에 필요한 물류비의 일부를 지원하며 가평군 농가의 부담을 덜어줬다. 수출된 가평군 농산물은 미국 북동부 지역의 대표적인 한인 마트인 ‘한양마트’(H&Y MARKET PLACE)의 뉴욕과 뉴저지 지점에서 판매될 예정이어서, 현지 교민은 물론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주식회사와 가평군 조종전통시장상인회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경기도

 

한편, 경기도주식회사는 가평군 농산물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같은 날 가평군 조종전통시장상인회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하여 오는 7월까지 ‘효도특급’ 서비스를 가평군 조종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효도특급’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하는 따뜻한 복지 서비스로, 도심에 거주하는 자녀가 IT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님을 대신하여 음식을 주문하고, 배달 과정에서 라이더가 부모님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는 단순한 배달 서비스를 넘어, 고령화 사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마케팅지원사업과 같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 제품과 우수한 농산물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하여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주식회사 #가평군 #농산물수출 #미국시장 #친환경쌀 #건목이버섯 #효도특급 #지역경제활성화 #이재준 #연천군 #연천뉴스

연천뉴스

https://www.yeoncheonnews.com

 

연천뉴스

경기도, 연천 지역신문, 연천뉴스, 경기북부소식, 축제, 명소, DMZ

www.yeonche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