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건강이야기

명지병원, 2020년 의료질평가 ‘1등급’ 획득

안청장 2020. 12. 8. 11:40

명지병원, 2020년 의료질평가 ‘1등급획득

환자안전 및 의료질, 공공성, 의료전달체계, 연구영역 등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보건복지부 ‘2020년 의료질평가에서 ‘1등급평가를 받았다.

 

정부가 시행하는 의료질평가는 병원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측정, 의료기관별로 등급화하는 제도이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은 지난해 전국의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의료질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명지병원은 환자안전 영역 의료질 영역 공공성 영역 의료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영역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또한 연구개발 영역에서도 1등급을 받아 신개념의 연구중심 병원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명지병원은 특히 금년도에 발표한 정부의 의료기관 부문별 적정성평가 12개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았다. 급성질환의 경우 관상동맥우회술과 급성기뇌졸중,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으며 만성질환은 만성폐쇄성폐질환과 천식, 혈액투석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또 약제에서는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주사제 처방률, 항생제 처방률 등에서, 중환자실은 성인중환자실과 신생아중환자실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기타 마취 적정성 평가도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김진구 병원장은 “‘환자제일주의미션을 모토로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코로나19 속에서도 급성기 병원이 제공해야 할 기본적인 의료서비스에 한 치의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의료질평가, #명지병원, #1등급,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의료전달체계

 

youtu.be/6OlygwRQ2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