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2022/10 6

명지병원, 경기북부권역 최초 ‘부정맥센터’ 개소

명지병원, 경기북부권역 최초 ‘부정맥센터’ 개소 스마트진단·치료·재활까지…심혈관질환 전문 진료 경쟁력 키운다 ‘심방세동’ 치료- ‘냉각풍선도자절제술’ 도입, 환자만족도 높아져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지난 25일 경기북부 최초로 ‘부정맥센터’의 문을 열고 심혈관질환 중 돌연사의 주요 원인이 되는 부정맥의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에 나섰다. 부정맥은 정상적인 성인의 심박수보다 느리게 뛰는 ‘서맥’과 빠르게 뛰는 ‘빈맥’, 불규칙한 ‘심방세동’ 등의 증상을 말하는데, 최근 고령사회 진입으로 심방세동을 비롯한 부정맥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명지병원 부정맥센터는 황의석 센터장과 이재혁 교수 등 심장내과 부정맥 전담 의료진을 비롯하여 심장수술센터와 심장재활센터, 마취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전문 의료진들이 유기적..

건강이야기 2022.10.26

명지병원, 소아 류마티스 무지개 페스티벌 개최

명지병원, 소아 류마티스 무지개 페스티벌 개최 29일, 희귀난치성 환아 및 부모들의 투병의지 다지는 공동체 활동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은 오는 29일 병원 대강당과 뉴호라이즌힐링센터 등에서 소아류마티스 환아 및 보호자들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무지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명지병원 소아청소년과와 소아류마티스 환우회(무지개)가 공동으로 마련하는 ‘무지개페스티벌’은 희귀난치성 질환인 소아 류마티스 질환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아와 이 들 부모들이 또래 집단과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나아가 투병 의지를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되는 무지개 페스티벌은 우리나라 최초의 소아류마티스 전문 진료 의사인 김광남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의 강의와 재활교육, ..

건강이야기 2022.10.24

명지병원, 환자경험서 혁신 찾는 ‘HiPex 2022’ 개최

명지병원, 환자경험서 혁신 찾는 ‘HiPex 2022’ 개최 오는 26~28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25일까지 사전등록 병원부터 카카오, 고기리막국수까지 다양한 사례 속 혁신 소개 ‘환자경험’과 ‘서비스 디자인’을 주제로 기획된 국내 유일의 컨퍼런스 ‘하이펙스(HiPex: Hospital Innovation and Patient Experience Conference) 2022’가 오는 26일부터 3일간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진행된다. 정부의 ‘환자경험평가’제도 시행 이전인 지난 2014년 시작된 ‘하이펙스(HiPex)’는 환자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병원 혁신에 대한 답을 찾고자, 매년 의료계는 물론 각계각층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하이펙스 2022’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

건강이야기 2022.10.19

모든 삶의 순간

모든 삶의 순간 장진숙 상도중앙교회 샬롬찬양대 추수감사절 찬양 https://youtu.be/B1FXqhXTCbg 이 생명 다하는 날 안개같이 사라질 때 나는 한 없는 영광 주께 돌리리 아름다운 만물을 날 위해 지으시고 새로운 날들로 내 삶 가득 채우심을 때론 봄 처럼 꽃 피우시고 때론 겨울 처럼 매서운 날도 때론 뜨거운 감격 속에 때론 아픔으로 눈물 짓게 내 모든 삶의 순간 주께서 주신 선물 나에게 가장 선하게 아름답게 물들여 가시네 모든 삶의 순간 주께서 주신 선물 나에게 가장 선하게 아름답게 물들여 가시네 내 모든 삶의 순간 주께서 주신 선물 나에게 가장 선하게 아름답게 물들여 가시네 모든 삶의 순간 주께서 주신 선물 나에게 가장 선하게 아름답게 물들여 가시네 (선하신 주님) #추수감사주일 #추수감..

상도중앙교회 2022.10.17

만물아 감사찬송 부르자 - 추수감사절 찬양

만물아 감사찬송 부르자 시절에 맞춰 비와 바람과 햇빛을 내려주시며 만물을 소생하게 하시고, 여물게 하시고, 열매맺어 추수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올 해도 큰 감사의 풍성한 추수감사절을 맞습니다. 추수감사절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나님께 감사 드리는 찬양입니다. 만물아 감사찬송 부르자 상도중앙교회 1부 예배 봉헌 특송입니다. 최승호 안수집사, 김영혜 권사 부부, 오재석 장로, 석미경 권사 부부 두 부부의 중창입니다. https://youtu.be/h0XTd7rZYZY #추수감사절, #추수감사주일, #감사찬양, #상도중앙교회, #갈보리찬양대, #가을, #오재석, #감사

갈보리찬양대 2022.10.17

"저혈당 치매, 고혈당 혈관문제, 당뇨 합병증 검사 필수"

'아침마당' 이재혁 교수(명지병원) - 당뇨병 환자 "저혈당 치매, 고혈당 혈관문제, 당뇨 합병증 검사 필수" '아침마당' 이재혁 교수가 당뇨 합병증 검사 필요성을 언급했다. 13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목요특강'에서는 한양대 명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이재혁, 인제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박현아, 이화여대 목동병원 신경과 교수 김건하, 변호사 양소영이 출연했다. 이날 이재혁 교수는 당뇨 합병증과 관련한 특강을 선보였다. 이 교수는 "발목을 삐면 아프지만, 혈당은 아무 증상이 없다. 그렇게 당뇨를 갖고 1년~3년을 사는거다. 어영부영 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게 합병증을 맞닥뜨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 교수는 "저혈당을 반복해서 앓으면 결국 정신을 잃어야 알게 된다. 반복된 저혈당은 치매 위험..

건강이야기 2022.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