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사는 행복

2022/08 9

수면 장애는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수면 장애는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명지병원 수면센터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신다구요? 많은 현대인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도 수면장애로 인해 잠을 자도 피곤한 상태를 호소하곤 합니다. 잠이 들기 어렵거나 들었어도 쉽게 깨기도 하고, 심한 코골이, 잠을 자다 숨을 얼마간 멈추는 수면무호흡증, 주간에 참을 수 없이 졸리고 렘수면의 비정상적인 발현을 보이는 기면증 등 다양한 증상으로 수면장애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수면센터를 찾아 수면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수면장애, #잠, #수면센터, #명지병원, #수면다원검사, #기면증, #렘수면, #수면제

건강이야기 2022.08.22

30~40대도 빈발하는 ‘오십견’, 수술 않고 치료한다

30~40대도 빈발하는 ‘오십견’, 수술 않고 치료한다 조기 발견하면 수술 않고 물리·운동치료만으로 증상 개선 명지병원 이강우 교수 “갑작스런 어깨 통증오면 검사받아야” 50대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붙여진 ‘오십견’이 30~40대 젊은층에서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조기에 발견한다면 수술 없이 물리치료와 운동치료만으로 충분히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십견의 정식 명칭은 ‘유착성관절낭염’ 또는 어깨가 얼어붙는 것 같이 굳는다는 의미의 ‘동결견’이라고 부른다. 오십견은 특별한 외상없이 어깨 관절을 둘러싼 관절낭에 염증이 발생해 심한 통증과 활동을 제한하는 특징이 있으며, 최근에는 오십견이라는 이름과 다르게 발병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젊은 층에서도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오십견을..

건강이야기 2022.08.22

명지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감염병 대응과정 2기 수료식

명지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감염병 대응과정 2기 수료식 12일, 개발도상국 아시아·아프리카 6개국 감염병 전문가 20명 배출 9월에는 지도교수가 연수생 국가 찾아 현지평가 및 교육 시행 코로나19 K방역의 선도주자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두 차례에 걸쳐 개발도상국 의료인 29명을 감염병 전문가로 육성, 배출했다. 명지병원은 지난 12일 오전 병원 농천홀에서 홍성화 의료원장, 김진구 병원장, 강유민 ODA사업단장,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정혜진 팀장, 지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감염병 대응 전문가과정 2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2기 수료식에서는 베트남, 에티오피아, 라오스, 가나, 우간다, 탄자니아 등 6개국 보건·의료인 연수생 20명이 수료했다. 이에 앞서 ..

건강이야기 2022.08.12

명지병원 Myongji Hospital’s training program lauded by health and medical professionals from developing countries

Myongji Hospital’s training program lauded by health and medical professionals from developing countries Some people and organizations are better at turning crises into opportunities than others. Myongji Hospital in Goyang, a bed town north of Seoul, is one of them, cementing its position amid the Covid-19 pandemic with swift and well-prepared responses to the public health crisis. It is now off..

건강이야기 2022.08.12

시편 23편

https://youtu.be/0EQNYfnK0RY 시편 23편 테너 장원형(상도중앙교회 갈보리찬양대) 피아노 김현진 여호와는 나의 목자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주의 집으로 인도하시네 여호와는 나의 목자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과 맑은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나의 영혼을 소생시키고 의의 길로 인도하는 주로다 사망의 골짜기로 내가 다닐지라도 주께서 나와 함께 계시니 두렴없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나를 위해 잔치를 베푸시고 내 머리에 기름을 바르시니 나의 잔이 넘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도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인도하시네 여호와는 나의 목자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

갈보리찬양대 2022.08.08

명지병원, 수술로봇으로 인공관절 수술 정밀도 제고

명지병원, 수술로봇으로 인공관절 수술 정밀도 제고 김진구 교수팀, ‘서비스로봇 활용 실증사업’ 대상자 선정 정밀한 뼈 절삭으로 출혈량 및 통증 크게 감소 기대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CUVIS joint)’를 도입, 인공관절 수술의 정밀성과 성공률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큐비스 조인트는 수술 전 3D입체영상으로 뼈의 모양과 형태, 위치 및 각도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뼈를 정확히 절삭하기 때문에 오차율이 낮고, 출혈량 및 통증이 적어 고령층도 인공관절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큐렉소社가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한 ‘큐비스 조인트’는 인공관절 수술 시 뼈 절삭 전 과정을 로봇이 자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의사의 숙련도나 경험에 따라 ..

건강이야기 2022.08.04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신다구요? - 명지병원 수면센터

잠을 제대로 못 주무신다구요? 코골이가 심하다구요! 수면 장애는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명지병원 수면센터, ‘호텔급 시설’로 대폭 업그레이드 많은 현대인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도 수면장애로 인해 잠을 자도 피곤한 상태를 호소하곤 합니다. 잠이 들기 어렵거나 들었어도 쉽게 깨기도 하고, 심한 코골이, 잠을 자다 숨을 얼마간 멈추는 수면무호흡증, 주간에 참을 수 없이 졸리고 렘수면의 비정상적인 발현을 보이는 기면증 등 다양한 증상으로 수면장애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수면센터를 찾아 수면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호텔급 시설’로 탈바꿈한 명지병원 수면센터 2009년 개소한 명지병원 수면센터는 ..

건강이야기 2022.08.03

명지병원, ‘뇌졸중 치료 잘하는 1등급 병원’ 선정

명지병원, ‘뇌졸중 치료 잘하는 1등급 병원’ 선정 심평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 6회 연속 최우수 평가 명지병원이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에서 6회 연속 최우수 1등급으로 평가받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급성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인정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0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전국 233개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명지병원은 가장 높은 등급인 ‘1등급’으로 선정됐으며, 본격적인 평가가 실시된 이후 6회 연속 최고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명지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Stroke Unit(뇌졸중 집중치료실) 운영 ▲연하장애선별검사(첫식 이전) ▲뇌영상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조기재활 평가율(5일 이내) 등에서 모..

건강이야기 2022.08.02

명지병원 코로나19 후유증 다학제팀, EBS ‘명의’에 선정

명지병원 코로나19 후유증 다학제팀, EBS ‘명의’에 선정 7월 29일 방영, ‘코로나19 후유증, 또 다른 고통의 시작’편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후유증 치료 위한 다학제팀 노력 조명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9일 EBS ‘명의’ 제777회에서는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후유증 다학제팀인 명지병원 의료진들을 통해 후유증을 집중 조명했다. 이날 방송된 ‘코로나19 후유증, 또 다른 고통의 시작’편에서는 코로나19 확진 이후 후유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사례를 비롯, 후유증 발생 원인과 검사, 증상, 치료와 함께 이후 제도적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기침, 두통, 피로, 기억력 감퇴, 후각기능 저하, 우울감, 피부질환 등 다양한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후유증 치료를 위해 여러 ..

건강이야기 2022.08.01